파상풍 주사 맞아야 하는 시기 효과와 부작용

 

파상풍이란?

개구(開口)장애 라고도 하는 파상풍은 클로스트리디엄 테타니(Clostridium tetani)로 알려진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희귀 질환입니다. 박테리아에의해 생성된 독소는 신경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복부, 목, 위 및 사지에 심한 근육 경련을 유발합니다.

  • 파상풍은 신체의 한 부분에 국한되거나 전신 근육 경련으로 온 몸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얼굴과 목의 근육 경련이 입을 열지 못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이 개구장애라고도 불리며 파상풍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 파상풍은 사망률이 최대 30% 까지 이를만큼 치명적일 정도로 심각한 질병입니다.

파상풍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는 토양, 거름 또는 먼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상처 부위가 더러울 때 베인 상처 나 찔린 상처를 통해 몸에 들어가 인체를 감염시킵니다. 동물에 물리거나 화상, 비 살균 약물 주사는 클로스트리디엄 테타니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파상풍의 첫 증상은 감염 후 3 일부터 몇 주까지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이 시작될 때까지 평균 시간은 8 일입니다. 파상풍은 전염성이 없으므로 감염된 사람으로부터 전염되지는 않습니다.

파상풍 주사 맞아야 하는 시기 효과와 부작용

파상풍 주사 접종 시기

DTap 및 Tdap 예방 접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아는 일반적으로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및 백일해) 백신을 생후 2개월, 4개월, 6개월, 15-18개월 까지 4 회 접종 일정으로 투여합니다. 4-6 세에는 용량을 달리해서 투여합니다. 11세 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에게는 Tdap 1 회 접종을 권장합니다.

마지막 파상풍 추가 접종 후 10 년이 지난 경우 최신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일부 사람들의 경우 보호 항체 수치가 5 년 후에 떨어질 수 있으므로 깊고 오염 된 상처가 있거나 마지막 투여 후 5 년 이상이 지난 경우 추가 예방 접종이 권장됩니다. 아동용 백신을 맞지 않은 경우에도 세 차례의 파상풍 예방 접종을 맞아야합니다.

신체의 항독소 수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떨어지기 때문에 10 년마다 디프테리아-파상풍 톡소이드 (Td)를 결합한 추가 예방 접종을 권장합니다. Td는 청소년과 성인에게 10 년마다 또는 경우에 따라 추가 접종으로 제공되는 파상풍-디프테리아 백신이며, Tdap은 백일해에 대한 보호도 포함하는 유사한 백신입니다.

  • 파상풍 예방 접종은 거의 항상 DTaP 백신의 형태로 어린이에게 투여되며, 디프테리아와 백일해를 예방합니다.
  • 파상풍 톡소이드는 성인용(Td) 및 소아용(DT) 제형으로 디프테리아 백신과 함께 투여 할 수도 있습니다.
치명적일 수 있는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파상풍 주사

파상풍 주사의 부작용

  • 파상풍 주사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은 매우 드뭅니다.
  • 가벼운 반응으로는 일반적으로 예방 접종 후 1 ~ 2 일 동안 지속되는 주사 부위의 국소 부종, 압통 및 발적이 포함됩니다.

파상풍 예방 주사의 효과

파상풍 백신은 톡소이드로 박테리아가 생성하는 독소로부터 보호합니다. 1920년대에 개발된 파상풍 예방 접종은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에서 아동 예방 접종의 일환으로 일상적으로 사용되었으며, 파상풍 예방에 본질적으로 100 %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tdap 예방접종

tetanus

광견병

대상포진

탄저병

파상풍 병원

파상풍 사망

파상풍 약

파상풍 영어로

파상풍 예방접종

파상풍 원인

파상풍 주사

파상풍 주사 가격

파상풍 주사 기간

파상풍 주사 병원

파상풍 주사 부작용

파상풍 주사 유효기간

파상풍 증상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주사

파상풍주사 비용

파상풍주사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