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파스 종류 효능 (손가락 발목)

 

성분

파스는 성분에 따라서 크게 살리실산 함유 제품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함유 제품이 있습니다. 살리실산은 피부에 흡수된 뒤 자극을 주는데요. 아픈 부위를 자극해 통증으로 인한 아픔을 줄여주는 반대자극제로 작용합니다. 소염, 진통작용을 나타내어 줍니다.

살리실산이 들어간 제품에는 보통 멘톨, 캄파 등이 함께 들어있는데요. 이들 성분 역시 국소자극제로 시원하고 화한 느낌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가 들어간 파스의 경우 소염, 진통 효과를 나타내는 약물이 피부로 흡수되어 국소적으로 작용하는데요. 체내로 흡수되는 양이 적어 전신부작용이 감소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통증 부위에 일정하게 약효가 유지되고 직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파스에 들어간 소염진통제 성분에는 피록시캄, 케토프로펜, 플루르비프로펜, 디클로페낙 등이 있습니다.

바르는파스 종류

바르는 파스는 로션이나 겔 형태로 되어있어 피부에 직접 도포해 발라주는 형태입니다. 반창고처럼 떼어 붙이는 첩부제나 습포제 등은 제형 특성 상 부착 부위 피부에 발적, 발진,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바르는파스의 경우 민감한 피부를 가진 경우에도 이런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 하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파스를 붙이기 어려웠던 신체의 굴곡진 부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겔, 크림, 로션 형태의 파스를 적당량 환부에 바른 뒤 가볍게 문질러 주어 잘 스며들도록 해주면 되는데요. 보통 하루 1~4회 정도 발라주면 됩니다.

멘소래담로션

멘소래담은 삔곳, 타박상, 근육통, 관절통, 골절통, 요통, 어깨결림, 신경통, 류마티스통증 등의 증상에 진통, 소염 효과를 나타내어 줍니다. 그 외에도 피부 가려움이나 벌레물린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성분은 소염진통작용을 나타내고 국소자극제로 작용하는 살리실산이며, 피부에 자극감을 주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는 멘톨 성분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피부염이나 상처부위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12세 소아, 임산부, 수유부도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신신아렉스로션

신신아렉스로션에는 살리실산과 멘톨, 노닐산바닐아미드, 토코페롤 등이 들어있습니다. 말초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는 토코페롤이 함께 들어있어 빠른 흡수가 가능한데요. 토코페롤은 화장품에도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작용도 합니다.

록소앤겔

록소앤겔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록소프로펜이 주 성분인데요. 요통, 어깨 결림에 따른 어깨 통증, 관절통, 근육통,건초염(손․ ∙ 손목 통증), 팔꿈치 통증(테니스 엘보우 등), 타박상, 염좌(삠)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15세 미만 소아는 사용해서는 안되고 얼굴이나 겨드랑이 등 피부가 민감하고 약한 부위에는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이 약을 바르는 동안에는 다른 소염진통제 성분이 들어간 파스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케토톱겔

관절염파스로 유명한 케토톱파스도 바르는 겔 제형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주 성분은 케토프로펜으로 소염진통제계열에 속하는데요.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 건초염(힘줄윤활막염), 건주위염, 상완골(위팔뼈)상과염(테니스 엘보우 등), 근육통, 외상(상처)후의 종창(부기), 동통(통증) 등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15세 미만 소아는 사용해서는 안되며, 다른 소염진통제 성분 파스 (예-록소앤겔)와는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출처] 생활건강과약이야기 https;//blog.naver.com/snswg

멘소래담

무릎 관절염증 바르는 파스

바르는 스포츠 겔파스

바르는 파스

바르는 파스 추천

바르는 파스겔

바르는 한방파스

붙이는 파스 종류

뿌리는 파스

시프겔 바르는 한방파스

일본 바르는 파스

태국 바르는 파스

파스 붙이는 방법

파스 붙이는 시간

파스 알레르기